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국대병원 한기태 팀장, 올해의 CIO상수상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12/10 [10:06]

건국대병원 한기태 팀장, 올해의 CIO상수상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12/10 [10:06]

【후생신보】한기태 건국대병원 의료정보팀장이 지난 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한국정보산업연합회 CIO포럼과 전자신문사가 주관하는 ‘2021년올해의 CIO상’을 수상했다.

 

CIO란 ‘최고정보관리책임자(ChiefInformation Officer)’를 말로 한 기관의 정보기술과 컴퓨터 시스템의 총괄 책임자를 말한다.

 

한국CIO포럼에서는매년 한국의 정보화 발전과 기업(기관)의디지털 혁신에 공로가 큰 CIO를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정보책임자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있다.

 

한기태 의료정보팀장은 2003년 11월입사 후 지금까지 18년간건국대학교병원 의료정보시스템을 책임져 왔으며 건국대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개발, 병리시스템 고도화, 대한병원정보협회 회장 활동 등을 높게 평가받아 올해의 CIO상을수상했다.

 

한기태 팀장은 “이번수상은 개인적 성취라기보다 헬스케어 분야 IT 전문가 모두를 대신해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현재건국대병원에서 AI, 빅데이터, 모바일 관련 업무를 활발히 개발하는 등 앞으로도 병원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