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이폰 에서 ‘나의건강기록’ 앱 활용하세요!

‘나의건강기록’ 앱 iOS 버전 출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12/08 [15:03]

아이폰 에서 ‘나의건강기록’ 앱 활용하세요!

‘나의건강기록’ 앱 iOS 버전 출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12/08 [15:03]

【후생신보】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한국보건의료정보원(원장 임근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8일부터 ‘나의건강기록’ 앱 iOS 버전(아이폰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2월 24일 「마이 헬스웨이(의료분야 마이데이터) 도입 방안」을 통해 마이 헬스웨이 플랫폼을 활용한 의료분야 마이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으며, 마이 헬스웨이 플랫폼 구축 전에도 국민이 개인 건강정보의 활용가능성을 실제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건강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조회‧저장‧활용할 수 있는 ‘나의건강기록’ 앱 안드로이드 버전을 2월 24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나의건강기록’ 앱 iOS버전 출시를 통해 그동안 앱을 사용할 수 없었던 국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나의건강기록’ 앱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카카오 아이디 기반 로그인을 가능하게 하고(’21.12월 출시 예정),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 개선(UI/UX 등)도 병행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정연희 의료정보정책과장은 “‘나의건강기록’ 앱 iOS 버전 출시를 통해 더 많은 국민이 공공기관이 보유한 건강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국민 의견 수렴 및 적극행정을 통해 ‘나의건강기록’ 앱을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앱 개선 사항을 발굴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의건강기록, 복지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