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강원지역 '보건의료·사회복지' 대학생 장학금 전달

건보공단, 지역사회 미래인재 육성 위해 대학생 25명 혜택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12/06 [09:12]

강원지역 '보건의료·사회복지' 대학생 장학금 전달

건보공단, 지역사회 미래인재 육성 위해 대학생 25명 혜택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12/06 [09:12]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하 건보공단)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과 함께 지난 2일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건보공단 본부에서 강원지역 보건의료·사회복지계열 전공 대학생들에게 장학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장학금을 조성, 강원지역의 보건의료 인력과 사회복지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7월 16일 한국장학재단에 1억 원을 기탁한 바 있다.

 

건보공단과 장학재단은 장학금을 신청한 9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자기소개서 심사를 통해 최종 25명의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1인당 400만 원의 생활비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 대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강원지역의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우리나라 의료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의료인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이태근 건보공단 총무상임이사는 “올해로 세 번째 맞이하는 ‘푸른등대 국민건강보험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힘든 상황에도 미래를 꿈꾸는 강원지역 보건·복지분야 인재 양성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뜻깊다”며 “장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해 멀지 않은 미래에 국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장학재단, 장학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