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일동제약,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12/02 [11:04]

일동제약,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12/02 [11:04]

▲ 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1년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왼쪽)가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고 있다.

【후생신보】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21년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과 관련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기업의 지속 가능 경영, 사회적 책임 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 인식 개선 및 참여 확대 등을 유도하기 위해 우수사례를 선정․포상하는 제도이다.

 

올해의 경우, 최근의 글로벌 경제 및 산업 환경에 비추어 특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중심으로 심사 평가와 우수사례 선정 등이 이뤄졌다.

 

일동제약은 그동안의 ESG 경영 활동 및 성과, 사회적 책임 실천 노력 등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과 함께 사회(S) 부문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일동제약은 상생 정신과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부 및 후원,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과 발전 모색에도 동참하는 등 사회적 책임 실천에 노력하고 있다.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회사의 ‘매칭 그랜트’가 더해진 ‘일동 급여공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활용한 기부 및 후원 활동, 장학재단인 ‘송파재단’을 통한 장학금 지원 사업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뿐만 아니라, 회사의 제조 설비 및 공정, 제품 패키지, 부자재 등을 환경 친화적으로 개선해나가는 한편, 환경경영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확대 추진하는 등 ESG 환경 경영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일동제약 측은 ESG 경영이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넘어 생존과 직결된 문제라는 인식 하에 ESG와 관련한 위원회 및 전담 조직을 설치하고 관련 로드맵의 수립과 실행, 고도화 작업 등을 통해 대응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동제약, 지속가능경영유공정부포상, ESG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