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북대병원 ‘코로나 극복 위한 국제포럼’ 개최

5개국 6명의 연자가 비대면으로 포럼 진행
코로나 극복 방안 공유, 함께 고민하는 토론의 장 마련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1:46]

전북대병원 ‘코로나 극복 위한 국제포럼’ 개최

5개국 6명의 연자가 비대면으로 포럼 진행
코로나 극복 방안 공유, 함께 고민하는 토론의 장 마련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11/25 [11:46]

【후생신보】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은 전북대병원 아프리카봉사단이 ‘코로나 극복을 위한 국제포럼(The international COVID-19 forum for recovering better from COVID-19)’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9일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온라인 제1강의실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을 포함 △미국 △르완다 △콩고민주공화국 △케냐 총 5개국에서 6명의 연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각 나라의 코로나 상황과 방역체계에 관해서 설명하고, 감염병을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미국의 Koan Shin Choi는 아프리카 국가들의 코로나 극복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피력해 많은 공감 이끌어 냈고, 우리나라의 황정환 감염내과 교수는 한국의 방역체계를 자세히 소개하며 많은 관심을 얻었다.

 

의생명연구원과 봉사단체 ‘Hands for the Littles’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증 사태와 관련해 방역에 상대적으로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라들의 상황을 직접 듣고, 우리나라의 방역체계를 공유 및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전북대학교 아프리카봉사단(△소화기외과 김찬영 교수 △유방·갑상선외과 윤현조 교수 △간담췌이식혈관외과 황홍필 교수 △응급의학과 정태오 교수 △호흡기·알레르기내과 박승용 교수 △신장내과 이식 교수)은 의과대학생과 일반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아프리카 지역에서 의료봉사 및 문화교류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병원, 코로나극복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