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가생명윤리정책원 공익법인으로 지정

국내 생명윤리 발전에 관심이 있는 개인, 법인‧단체로부터 기부금 모집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11/17 [09:37]

국가생명윤리정책원 공익법인으로 지정

국내 생명윤리 발전에 관심이 있는 개인, 법인‧단체로부터 기부금 모집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11/17 [09:37]

【후생신보】  국가생명윤리정책원(원장 김명희)은 ‘2021년 2/4분기 공익법인 지정·변경에 관한 고시’에 따라 공익법인으로 지정되어, 국내 생명윤리 발전에 관심이 있는 개인, 법인‧단체로부터 기부금을 모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공익법인 지정에 따라 국가생명윤리정책원의 임직원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2021년 삼성행복대상 여성창조상을 수상한 김봉옥 現 이사장이 상금을 가장 먼저 기부하였으며, 뒤이어 이윤성 전 이사장과 현 이사진들이 기부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김명희 원장과 정책원 보직자 상조회에서도 기부 릴레이에 동참하여 공익법인 정신을 이어가고 있다.


모집된 기부금은 국내 생명윤리 및 생명윤리정책 발전을 위해,생명윤리 전공자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운영 및 생명윤리관련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을 추진하며,생명윤리 유관 단체의 학술대회 개최 지원 등 생명윤리 저변 확대 및 대국민 인식 제고 등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한편, 모집된 기부금의 기부목적에 맞는 투명한 사용을 위해 공익법인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며, 기부금 관련 실적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국가생명윤리정책원 김명희 원장은 “기부금은 생명윤리 및 연명의료결정제도와 관련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명윤리정책 사업을 추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가생명윤리정책원은 적극적인 공익활동으로 생명존중 사회 구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