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동제약, 윤리경영 내재화 구슬땀

임직원 대상 4년째 ‘윤리경영 골든벨’ 진행…UCC와 포스터 등 다양한 행사 운영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11/08 [11:22]

광동제약, 윤리경영 내재화 구슬땀

임직원 대상 4년째 ‘윤리경영 골든벨’ 진행…UCC와 포스터 등 다양한 행사 운영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11/08 [11:22]

【후생신보】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임직원의 윤리의식 제고를 위해 ‘윤리경영 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임직원 참여를 유도해 평소 윤리경영을 생활화하고 관련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광동제약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부패방지활동과 교육, 캠페인 등을 통해 윤리경영을 연중 실천하고 있다.

 

실제 지난 2018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임직원 참여형 윤리경영 공모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는 4회 차로 그간 전사적으로 진행했던 윤리경영 관련 활동과 회사 규정, 상식 등을 ‘골든벨’ 형식의 퀴즈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출제된 문제는 광동제약의 ‘윤리경영 뉴스레터’와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게시판에 게재된 콘텐츠로 구성됐다. 회사는 지난 2016년부터 매주 전 임직원 대상 윤리경영 뉴스레터를 발송해 오고 있다. 각종 뉴스, 웹툰, 퀴즈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윤리경영 관련 소식을 제공 중인 것이다.

 

이번 행사에 응모한 한 직원은 “회사 차원에서 준비한 윤리경영 준수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며 “몇 년째 반복하다 보니 이제는 업무 중에 규정을 위반한 것은 없는지 습관적으로 확인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정도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직원들이 직접 예방과 개선과정에 참여하는 부패방지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부패방지소위원회를 만들고 대표이사 명의의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신입사원 및 승진자 교육과정에 윤리경영․CP 교육을 필수과목화 하고, 공정거래법 준수를 위한 실무자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의 노력도 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동제약, 윤리경영, 골든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