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간호사 자녀 110명, 롯데장학재단 나라사랑 장학금

간호협회에 추천 의뢰…코로나19 최전선 간호사 노고에 감사의 뜻 담아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11/04 [10:03]

간호사 자녀 110명, 롯데장학재단 나라사랑 장학금

간호협회에 추천 의뢰…코로나19 최전선 간호사 노고에 감사의 뜻 담아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11/04 [10:03]

【후생신보】 간호사 자녀 110명이 롯데장학재단(이사장 허성관)으로부터 총 1억1000만원 규모의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수여식은 11월 3일 오후 7시 롯데콘서트홀(서울 롯데월드몰 8층)에서 진행됐다.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은 롯데장학재단의 설립자이자 롯데그룹 창업주인 고(故) 상전(象殿) 신격호 명예회장 탄생 100주년을 맞아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국민들을 위해 헌신하는 간호사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 수혜자 추천은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에 의뢰했다.대한간호협회는 협회 산하 시도지부를 통해 장학금 대상자를 추천받아, 협회 자체 평가위원회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했다.

 

이날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 수여식에는 간호사 자녀 110명을 대표해 △정지윤 학생(대학교 2학년, 이봉수 경기 남양주현대병원 간호사 자녀) △김민경 학생(초등학교 4학년, 박진아 인천 인하대병원 간호사 자녀) △이지윤 학생(초등학교 2학년, 이선미 서울 국립중앙의료원 간호사 자녀) △권구남 학생(대학교 1학년, 전봉숙 강원 원주의료원 간호사 자녀) △최영빈 학생(고등학교 1학년, 한진희 충북 청주의료원 간호사 자녀) 등 5명이 참석했다.

 

롯데장학재단은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 수여식이 끝난 후 창업주인 신 명예회장의 꿈과 도전, 열정을 기리는 기념음악회도 열었다. 음악회에서는 헌정 영상 및 인터뷰 영상도 상영됐다. 헌정 영상의 음악은 신 명예회장이 애청곡으로 알려진 가곡 ‘사월의 노래(박목월 작시)’를 가수 김현철씨가 편곡했다. 경남 울주군 산골마을의 한 소년이 성장해 자산 100조의 대기업을 일궈내는 과정을 서정적인 영상미로 표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