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22년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지원기관 및 지원자 모집

바이오헬스 혁신을 이끌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11/03 [09:11]

2022년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지원기관 및 지원자 모집

바이오헬스 혁신을 이끌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11/03 [09:11]

【후생신보】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의 2022년도 신규 지원기관 및 지원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2019년부터 시행된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은 ‘전공의 연구지원 및 의사과학자 양성 인프라 구축 지원’ 사업과 ‘전일제 박사학위과정 지원’ 사업으로 나누어 추진되고 있다.

 

‘전공의 연구지원 및 의사과학자 양성 인프라 구축 지원’은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한 역량을 갖춘 기관(또는 컨소시엄)을 선정하여 소속 대학의 석박사 과정 중에 있는 전공의의 연구활동 및 융합 연구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내년에 신규로 3개 기관을 선발하여 최대 3년간 지원한다.

 

현재 10개 대학의 총 60명이 참여 중에 있는 ‘전일제 박사학위과정 지원’ 사업은 의사의 기초과학, 공학 등 분야의 연구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내년에 추가로 37명을 신규 선발한다.

 

특히, 2022년부터 기초의과학 전공자인 경우에 한해 석사과정부터 박사과정까지 최대 6년간 지원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www.khidi.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한편, 복지부와 진흥원은 다가오는 11월 23일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하여 참여 연구자의 주요 연구 활동을 안팎으로 공유하고, 산학연병 관계자와 의사과학자의 진로 다양화 및 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4차 산업혁명 및 코로나-19 팬데믹 시대를 맞이하면서 과거 임상중심의 의료환경에서 점차 연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바이오메디컬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의사과학자 양성의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나아가 융합 인재 양성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사과학자, 바비오메디컬, 보건산업진흥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