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희대학교‧경희의료원, 2021 경희 의료 인공지능 해커톤 개최

네이버 클라우드 머신러닝 플랫폼(NSML) 리더보드가 평가 기준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10/27 [15:08]

경희대학교‧경희의료원, 2021 경희 의료 인공지능 해커톤 개최

네이버 클라우드 머신러닝 플랫폼(NSML) 리더보드가 평가 기준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10/27 [15:08]

【후생신보】 경희대학교와 경희의료원이 인공지능 해커톤인 ‘A.I.D.D. 2021(Artificial Intelligence Diabetes Datathon 2021)’을 개최한다. 참가 접수는 오는 16일까지다.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와 경희의료원(원장 김기택)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 A.I.D.D. 2021(Artificial Intelligence Diabetes Datathon 2021) 인공지능 데이터톤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중 ‘당뇨병 및 합병증 추적관찰 임상데이터’ 과제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당뇨병 및 합병증 추적관찰 데이터를 활용한 당뇨병 발병 예측 인공지능 모델 개발’이다. 대회에는 국내 AI‧빅데이터 관련 기업 및 연구기관 종사자, 대학(원)생 개인 혹은 2~5명 단위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가 접수는 A.I.D.D. 2021 홈페이지(aiddatathon.com)를 통해 오는 11월 16일 화요일까지 받는다. △팀역량 △AI개발 경험 △네이버 클라우드 머신러닝 플랫폼(NSML) 사용경험 △인공지능 모델 개발 계획 등 종합평가를 통해 예선에서 총 4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예선 참가팀은 네이버 클라우드 머신러닝 플랫폼에서 인공지능 모델 개발 및 평가를 거친다. 이 중 20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되며, 모델 고도화를 마지막으로 최종 수상팀이 결정된다. 대상 한 팀에게 500만 원, 최우수상 한 팀에게 300만 원, 우수상 두 팀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총 1천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인공지능‧빅데이터 연구팀을 맡아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의학과 이상열 교수는 “당뇨병 환자의 증가는 전 세계적 추세다. 우리나라의 경우, 65세 이상 성인의 유병률은 10명 중 3명이다. 고령화와 함께 당뇨병 유병률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는 의무기록과 의료영상에 기반한 방대한 학습용 의료데이터를 활용해 당뇨병 발병 예측 모델을 도출하기 위한 대회이다. 국내외 우수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선에서 본선까지 평가는 네이버 클라우드 머신러닝 플랫폼 리더보드를 기준으로 한다. 예선은 11월 19일(금)부터 22일(월)까지, 본선은 11월 26(금)부터 29(월)까지 진행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희의료원, 의료인공지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