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일동제약 ‘후다닥’, 대한민국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수상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10/18 [14:21]

일동제약 ‘후다닥’, 대한민국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수상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10/18 [14:21]

【후생신보】일동제약의 의료 정보 플랫폼 후다닥(Whodadoc)이 한국 프리미엄 브랜드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4월 서비스를 시작한 후다닥은 일반인을 위한 ‘후다닥 건강’과 의료 전문가를 위한 ‘후다닥 의사’ 두 개의 플랫폼 서비스를 연동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인 3만 7,000명, 현직 의사 1만 8,000명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다.

 

후다닥은 현재 일반 회원이 의료 및 건강과 관련된 문의를 남기면 해당 지역 의사가 답변해 주는 ‘동네 의사 Q&A’를 지원 중이다. 회원들이 궁금해 하는 특정 질환에 대해 의사가 영상으로 직접 설명해 주는 ‘명대사(명의〮대화〮사람)’ 서비스를 제공해 수준 높은 양방향 소통 서비스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다.

 

그 밖에도 건강 정보를 쉽게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퀴즈’와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고, 사용자 위치 및 현황에 따른 △병의원 및 약국 찾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센터 실시간 정보 △자가 건강 체크 △복약 알림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공급한다.

 

이러한 차별점을 인정받아 후다닥은 다수의 브랜드 대상을 잇달아 수상했다. 지난달 한국 인기 브랜드 애플리케이션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8월에는 소셜아이어워드에서도 기타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후다닥 관계자는 “온라인 소통의 확대 추세에 따라 사용자들의 변화된 니즈에 맞춰 양질의 정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후다닥은 전국 7만여 개 병원과 4만 명의 의료진 DB를 확보, 이를 바탕으로 ‘병원/의료진 검색서비스’를 곧 런칭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여러 병원 홈페이지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질환명이나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를 통해 최적화된 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동제약, 의료정보플랫폼, 후다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