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병원협회, 의료기기 발전 MOU 체결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10/04 [17:16]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병원협회, 의료기기 발전 MOU 체결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10/04 [17:16]

【후생신보】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과 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 이하 병원협회) 두 기관이 지난 1일 국산의료기기 사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

 

주요 협약 내용은 ▲의료기기 등의 기획·연구개발 활용·성과 활성화 협력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보급·확산 관련 정보 교류 ▲국산 의료기기 활성화를 위한 전시·학술 행사 및 수요처 확보 협력 ▲사업성과 공동 확산 등이다.

 

이에 따라 사업단은 연구부터 사업화까지 지원을 통해 창출된 의료기기 정보·성과물을 병원협회에 제공하고, 병원협회는 회원 병원 등의 수요처 확보 등 국산 의료기기 보급‧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게 된다.

 

또한, 분기별로 정례협의회를 실시해 양자 간의 협력방안을 점검하고, 성과의 공유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양 기관은 “상호 긴밀한 협력으로 국산 의료기기 확산 및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업단은 양 기관 협약 체결 직후 식약처 후원으로 ‘국산의료기기 도입 활성화-혁신의료기기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병원협회,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개발사업단, 정영호 회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