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려대 안암병원, JCI 5차 인증 획득 성공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병원 시스템 입증…신뢰받는 의료기관 눈도장 팍팍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9/30 [14:49]

고려대 안암병원, JCI 5차 인증 획득 성공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병원 시스템 입증…신뢰받는 의료기관 눈도장 팍팍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9/30 [14:49]

▲ 고려대 안암병원 신과 미래 투시도

【후생신보】고려대 안암병원(원장 박종훈)은 최근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 이하 JCI)의 인증을 5차례 연속 획득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한 병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새로 개정된 7번째 인증 기준집으로 5차 인증까지 받은 병원은 고려대 안암병원이 국내서 유일하다.

 

JCI 인증은 병원의 의료 프로세스 중에서 환자의 안전에 가장 큰 가치를 두는 진행하는 평가다. 안암병원은 올해 1월 1일 개정된 7판으로, 298개의 기준과 1,271개의 항목의 심사를 받았다. 이번 인증의 유효 기간은 오는 2024년 7월 31일까지다.

 

이번 조사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으로 해외조사단이 한국에 방문할 수가 없는 한계점이 있었으나,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활용해 기존의 현장방문과 동일한 조사방법을 원격(Virtual Survey)으로 구현해 시행됐다.

 

박종훈 원장은 “JCI 인증은 의료기관의 필수인증은 아니지만, 그것을 통해 확립하는 환자 안전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강조하며 “전 세계가 심각한 감염병 상황을 겪으면서, 의료기관의 안전은 더욱 중요한 가치로 평가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JCI 인증과 최소수혈 등의 다양한 노력을 통해 최상의 안전을 기반으로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서 국민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2009년 첫 인증을 획득한 이후 13년째 JCI 기준 이상의 안전을 지켜가고 있다. 또한, 무수혈센터 개소, 아시아 최초 최소수혈외과병원으로의 도약 등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가장 안전한 병원으로 발돋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