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스터 샷'과 3차 접종은 다르다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9/14 [17:35]

'부스터 샷'과 3차 접종은 다르다

신인희 기자 | 입력 : 2021/09/14 [17:35]

‘부스터샷(booster shot)’은 백신 3차 접종과 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다.

 

지금까지 미국에서 3억7,800만여 회분 이상의 코로나 19 백신이 투여됐고 백신 접종을 완료한 후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에모리 대학의 Jodie Guest 교수와 Carlos del Rio 교수가 온라인을 통해 백신 접종과 관련한 여러 가지 의문을 풀 수 있는 자료를 발표했다.

 

질문: 백신 3차 접종과 부스터샷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답변: FDA는 8월 12일에 면역력이 약화되어 백신 2차 접종만으로는 코로나 19를 예방할 수 없는 사람에게 임상시험을 생략하고 백신 3차 접종을 하도록 긴급 승인했으며 부스터샷은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후 점차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추가적인 백신 접종을 의미합니다.

 

질문: 어떤 경우에 mRNA 백신 3차 접종이 필요합니까?

 

답변: FDA와 질병예방통제센터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는 장기이식 환자나 화학요법 치료 중인 환자, 면역억제제를 투여하는 환자 등 면역력이 현저하게 저하된 환자에게 mRNA 백신 3차 접종을 받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질문: 면역이 억제된 사람은 어떤 이유로 백신 3차 접종을 받아야 합니까?

 

답변: 장기이식 환자처럼 면역이 억제된 사람은 백신 2차 접종 후 60% 정도의 반응을 보이고 백신 3차 접종을 받아야 면역이 억제되지 않은 사람과 같은 수준의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3차 접종이 필요합니다.

 

질문: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후 언제 3차 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까?

 

답변: FDA는 mRNA 백신의 경우 면역이 억제된 사람이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한 후 28일 이상 지난 후에 3차 접종을 받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질문: 3차 백신의 종류는 1,2차 백신의 종류와 상관이 없습니까?

 

답변: 아직 다른 종류의 백신 3차 접종의 효과를 시험한 연구가 없기 때문에 FDA는 1,2차 백신과 같은 종류의 백신을 3차 접종하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질문: 면역이 억제된 사람이 얀센(J&J) 백신을 접종한 후 3차 접종이 필요합니까?

 

답변: 얀센 백신은 mRNA 백신이 아니고 미국에서 상당히 많은 사람이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후에 얀센 백신이 접종됐고 면역이 억제된 사람 중에 얀센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많지 않다고 봅니다.

 

질문: mRNA 백신을 접종한 후 부스터샷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 홍역 백신을 추가적으로 접종하는 것처럼 백신을 접종한 후 점차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백신을 접종할 필요가 있습니다.

 

질문: mRNA 백신 부스터샷은 언제 접종받을 수 있습니까?

 

답변: FDA는 mRNA 백신 부스터샷을 아직 승인하지 않았으며 9월 17일부터 관련 자료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질문: 코로나 19 사태가 종식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답변: 현재 미국에서 코로나 19로 매일 1,0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상당 기간 이런 상황이 계속될 것이며 짧은 기간 내에 코로나 19가 종식되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Emory University.

 

 

궁금 21/11/24 [03:31] 수정 삭제  
  부스터 샷을 최초 접종처럼 두 번 맞아도 되나요? 현실에서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kin.naver.com/qna/detail.naver?d1id=7
궁금 21/11/24 [03:37] 수정 삭제  
  코로나19 부스터 샷(boost shot)은 통상 한 번 접종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붓스터 샷을 최소 접종 처럼 두 번 맞아도 부작용 걱정이 없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지요? 이게 중국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중국 백신을 서방에서 인정 안 하듯이 중국에서는 서방 백신을 인정 안합니다. 그 결과 부스터샷을 최초 접종 처럼 두 번 접종으로 접종 받으려는 사람들이 중국 내에서 생기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모든 성인에게 부스터샷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중국 백신으로 1차 2차를 받은 사람은 그 기록을 가지고 부스터 샷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적이 중국이냐 아니냐와는 상관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 백신이 아닌 1차 2차 접종 기록은 부스터샷을 위한 기록으로 인정을 못 받아요. 예를 들면 미국에서 1차 2차 접종을 받은 사람의 경우, 자신의 1차 2차 접종 기록이 중국에서 인정을 못 받기 때문에, 부스터 샷 접종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이런 사정 때문에, 예컨데 미국에서 받은 1차 2차 접종을 언급하지 않고 그냥 중국 병원에 가서 최초 접종마냥 중국산 백신 1차 2차 접종을 받고 그 2차로부터 6개월 후 부스터 샷(부스터 이후의 부스터 샷. 중국 서류상으로는 3번째 접종이지만, 개인에게는 5번째 접종)도 받으려는 중국 거주 외국인(중국 시각에서 외국인)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런 과잉 접종이 안전에 문제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있는지요? 출처: 네이버 지식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