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 ‘모바일앱’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9/13 [09:26]

건보공단, ‘모바일앱’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9/13 [09:26]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국민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13일부터 ‘The건강보험’(모바일앱) 리뉴얼을 실시하고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The건강보험’의 ’21년 방문 수는 월평균 344만 건으로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 하고 있으며, 최근 1년간 다운로드 수가 570만 건, 지난 8월31일에 누적 다운로드 수는 1천만 건을 돌파했다.

 

이번 리뉴얼은 ‘The건강보험’의 전 국민 이용확산을 위하여 사용자편의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앱 사용자가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화면 디자인과 메뉴 구조를 개편하여 국민에게 유익한 건강관련 콘텐츠와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연령별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고려해 장기요양‧건강iN 웹툰 등 읽을거리와 건강정보 등을 탑재했으며, 주요 질환별 지역별 위험도를 알려주는 알람정보를 위젯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 제증명서 발급화면으로 바로갈 수 있는 퀵액션 등 고객 친화적 콘텐츠도 추가했다.

 

‘The건강보험’은 언택트 시대에 디지털 업무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공공기관 모바일 앱 중 가장 많은 인증체계를 도입했으며, 특히 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경우를 대비해 건강보험 전용 인증서를 편리하고 빠르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뿐만 아니라 메인화면 방문자별 맞춤 메뉴로 접근 단계를 간소화하였고, 로그인 후 나의 건강보험 정보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첫 화면에 배치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확대했으며 새로워진 ‘The건강보험’에서는 콘텐츠별로 모바일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민원관련 콘텐츠는 ▲증명서 발급 ▲보험료 조회 ▲보험료 납부 ▲자동이체 신청 ▲진료 받은 내용 보기 등을 제공하며, 건강관련 콘텐츠는 ▲개인별 건강정보 확인 및 기록 ▲영유아 수첩, 자녀(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및 검사지 작성, 결과 조회 ▲혈압/혈당/활동량(걷기) 등의 웨어러블 기기와 연계한 건강정보 기록 및 건강보고서 조회 ▲검진결과를 활용한 건강검진 로드맵과 건강나이 알아보기, 질병예측 5종 등을 제공한다.

      

 

그리고 국민 편의를 위한 ▲나의 모바일 건강보험증, ▲여러 종류의 환급금을 한곳에서 신청, ▲어르신과 돌봄 가족을 위한 장기요양 신청 및 등급판정 결과 확인 서비스 등도 제공을 하게 된다.

 

이번 ‘The건강보험’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는 26일까지 2주 동안 모바일앱을 설치(500명)하거나, 5일 이상 출석 체크(100명)를 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총 400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30일 공지사항 게시와 동시에 당첨자에게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The건강보험, 모바일앱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