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9/08 [10:19]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9/08 [10:19]

▲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센터장(부원장)이 내시경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후생신보】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가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4주기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은 내시경 시술의 질적인 향상과 환자의 안전한 진료를 위해 시행하는 질 관리 프로그램이다. 인증 심의위원들이 직접 의료기관을 방문, 인력, 시설 및 장비, 성과지표, 소독 및 감염관리 등 총 6개 영역, 93개 항목을 3년 주기로 평가한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뛰어난 성적으로 ‘우수내시경실 재인증’을 획득해 내시경 검사의 질과 환자 안전 보장 수준이 높음을 인정받았다. 4주기 인증 유효 기간은 2021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 3년간이다.

 

문종호 소화기병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세계적 수준의 시설과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의료진들이 환자에게 안전한 진료환경과 최고의 치료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적 수준의 치료 내시경 시술을 제공하기 위해 안전한 환자 진료와 연구, 치료기기 개발 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우수내시경실 인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