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향대 천안병원, 레지던트․인턴 위해 메타버스 서비스 시작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8/26 [12:30]

순천향대 천안병원, 레지던트․인턴 위해 메타버스 서비스 시작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8/26 [12:30]

▲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최근 예비 레지던트와 인턴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 예비 전공의가 메타버스 홍보관에서 실시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후생신보】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최근 레지던트와 인턴 지원자들을 위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시작해 화제다.

 

메타버스는 가상(meta)과 세계(universe)를 합한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융․복합된 디지털 가상공간을 의미한다. 다양한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Z세대들은 현실처럼 소셜 활동을 펼치며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천안병원은 올해 하반기부터 진행될 2022년 전공의 모집을 앞두고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 속에 메타버스 홍보관을 개설했다.

 

박재홍 수련부장(이비인후과)은 “예비 레지던트와 인턴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는 최첨단 정보 나눔터”라며, “병원 교육수련 담당자 및 선배전공의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병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천안병원 메타버스 홍보관은 PC나 모바일을 이용해 제페토에 접속한 다음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을 검색해 불러들이면 바로 입장할 수 있다.

 

2022년도 모집 요강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메타버스 홍보관에는 적지 않은 예비 레지던트와 인턴들이 들어와 아바타를 이용해 실시간 상담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문수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메타버스가 충분히 대면 홍보활동을 대신하기를 기대한다”면서, “순천향대천안병원은 따뜻한 인간사랑을 바탕으로 양질의 수련환경을 갖추고 미래지향적인 참의료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lyj 사랑꽃 21/08/26 [19:18] 수정 삭제  
  이문수 순천향대 천안병원장의 우수 경영,배려 경영을 성원합니다. 레지던트,인턴을 위한 메타버스 서비스 시작..기획이 돋보이며 이문수 병원장의 "순천향대천안병원은 따뜻한 인간사랑을 바탕으로 양질의 수련활동을 갖추고 미래지향적인 참의료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훌륭한 인사말이 인상적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