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제한인간호재단, 감염병 예방 교육 퀴즈프로그램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

‘매일매일 손씻기’ 및 ‘건강한 학교생활’ 2가지 주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8/25 [10:18]

국제한인간호재단, 감염병 예방 교육 퀴즈프로그램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

‘매일매일 손씻기’ 및 ‘건강한 학교생활’ 2가지 주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8/25 [10:18]

【후생신보】 사단법인 국제한인간호재단(이사장 이태화)은 질병관리청의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행태 실태조사’ 사업을 수행하며, 코로나19로 감염병 예방 행동이 중요해진 시점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감염병 예방 퀴즈프로그램을 9월에 전국 초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사)국제한인간호재단은 2020년 사업 중 개발한 6종류의 퀴즈프로그램 중 중요도가 높은 ‘매일매일 손씻기’ 및 ‘건강한 학교생활’ 2가지 주제를 초등학교 보건교사의 자문을 통해 초등학생의 수준에 맞게 보완하여, 초등학생들이 감염병 예방행동에 대한 내용을 재미있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퀴즈프로그램으로 개발하였다.

 

지난 8월 17일 경기도 용인시 상현초등학교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 돌봄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시범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여럿이 함께하는 퀴즈를 통해 참여하는 초등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사)국제한인간호재단은 2학기 개학 후 서울, 경기, 경북지역의 12개 학교를 대상으로 본 교육의 효과를 확인할 예정이며, 교육의 효과평가 후, 전국의 초등학교에 본 프로그램을 17개 시도의 교육청 및 보건교사회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본 퀴즈 프로그램은 학교 감염병 예방에 필수적인 ‘올바른 손씻기 방법과 학교에서 지켜야할 방역수칙’ 문항으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19 시기에 각 지역의 상황에 맞게 대면과 비대면 교육으로 활용 가능하다.


(사) 국제한인간호재단은 코로나 이후에는 2020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코로나 감염병 예방 실천 사업을 질병관리청과 함께 전국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연남동글로벌빌리지센터 외국인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을 진행, 전국 15개의 외국인근로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마스크와 손소독제 6,000여개와 15개의 전국지역아동센터지원단에 약 30,000개의 손씻기 홍보물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