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주대의료원, ㈜데일리파트너스와 MOU 체결

연구 참여기업의 의료기술 사업화 적극 협력, 시너지 효과 기대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8/13 [09:06]

아주대의료원, ㈜데일리파트너스와 MOU 체결

연구 참여기업의 의료기술 사업화 적극 협력, 시너지 효과 기대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8/13 [09:06]

【후생신보】 아주대의료원이 ㈜데일리파트너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제약·바이오헬스 산업분야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벤처캐피탈 투자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유망기술 보유기업 발굴 및 공동투자 협력 △ 제약·바이오헬스분야 벤처·스타트업 사업화 및 투자유치 지원 협력 △ 사업화 지원, 기술이전 활성화 등 상호협력과 관련 성과 확산 등에 대하여 협력할 예정이다.

 

아주대의료원은 연구중심병원, 개방형실험실 사업단, 바이오코어퍼실리티, 혁신의료기기실증지원센터, KIURI 사업단 등 대규모 연구사업 등을 통해 중소·벤처·중견기업들의 창업 및 의료기술 상용화·사업화에 주력하고 있고, 최근 광교에 산학연병 융합연구인프라인 “바이오헬스 파크”을 진행하는 등 관련한 다양한 협업과 사업화 지원에 있어 두 기관이 적극 협력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철호 첨단의학연구원장은 “아주대의료원은 올해 의료기술사업팀을 신설했으며, 새로 출범한 아주대학교 단독기술지주회사에 참여하는 등의 중요한 시기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술사업화 및 교원 창업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있어 이상적인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데일리파트너스는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바이오 전문 벤처캐피탈(창업투자회사)로, 유망 바이오 기업의 발굴 및 투자를 집행하고, 기업의 밸류업을 위해 경영전략, 재무 분석, 임상시험 컨설팅, 파이프라인 개발 컨설팅 등의 사업 전반에 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주대의료원, 데일리파트너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