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제한인간호재단-한국창의인성교육진흥원, MOU 체결

국내 보건의료사업 및 간호 관련 사업, 연구 추진 협력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8/11 [08:47]

국제한인간호재단-한국창의인성교육진흥원, MOU 체결

국내 보건의료사업 및 간호 관련 사업, 연구 추진 협력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8/11 [08:47]

【후생신보】 사단법인 국제한인간호재단(이사장 이태화)이 사단법인 한국창의인성교육진흥원(이사장 김광희)과 지난 9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보건의료사업 및 간호 관련 사업, 연구 추진 협력 △ 국내 간호인력 양성 및 증진 사업 협력 등 보건의료 및 간호사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이태화 국제한인간호재단 이사장은 “COVID-19 상황 발생 이전에도, 이후에도 가장 필수적이고 보편적인 보건의료 대응인력으로 간호인력이 주목받고 있지만 과도한 업무 및 열악한 처우 등 간호인력관리의 난제는 해결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며 “국내 간호인력의 삶의 질 향상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사업을 구축 및 시행할 계획을 밝히고 이를 위해 한국창의인성교육진흥원이 함께 상호협력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광희 한국창의인성교육진흥원 이사장은 “건강한 교육의 지원과 발전을 도모하는 본 원의 비전과 국제한인간호재단이 가진 비전의 방향성이 일치하다”며 “앞으로 두 기관이 함께 상호협력하여 효율적이고 가치 있는 사업을 일궈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창의인성교육진흥원은 주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필수적인 핵심역량 중심 교육을 위한 교육을 주목적으로 하는 기관으로서 사교육비 경감, 공교육 강화연계, 지역인재육성 지역 및 계층 간에 학력 격차 해소 등의 난제를 해소하고자 체계적으로 수준 높은 지도 제공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연구 개발을 통해 교육프로그램을 통합·연계·체계화 하고 있다. 교육 주 대상자는 청소년, 퇴직교사, 경력단절 및 취약계층 등이며 지방자치 단체를 비롯한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범국민적 교육지원 실천을 꾀하고 있다.

 

국제한인간호재단은 세계시민의 보편적 건강보장을 위한 간호의 사회 가치 실현을 비전으로 간호전문직의 글로벌 리더십 향상, 장학금 지원을 통한 미래 국제간호인재를 발굴, 국제보건 및 국제개발협력(ODA)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