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람다 바이러스 선제적 관리강화 필요"

강기윤 의원, 남미발 국내 입국자 대한 선제적인 관리강화 시급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7/20 [14:07]

"람다 바이러스 선제적 관리강화 필요"

강기윤 의원, 남미발 국내 입국자 대한 선제적인 관리강화 시급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7/20 [14:07]

【후생신보】 최근 남미에서 유행 중인 람다바이러스 확산과 관련, 정부가 남미발 국내 입국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이 법무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변이바이러스가 유행하기 시작한 올해 초부터 7월까지 총 3,766명이 국내에 입국했으며 이 가운데 페루 98명, 칠레 120명, 아르헨티나 150명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미 국가 중에서도 페루는 최근 신규 확진자 90% 가량이 람다 감염자이며 아르헨티나와 칠레에서는 신규확진자 3명 가운데 1명이 람다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있다.

 

강기윤 의원은 "남미발 국내 입국자가 다수 유입됐지만 정부의 대응은 미흡하기만 하다"면서 "초기에 우한바이러스가 발생했을 때 정부는 선제적인 방역에 실패했고, 이후 델타바이러스를 비롯한 변이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못해 국내 변이바이러스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람다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는 남미 국가들을 별도로 관리하지 않고 기타 국가로 분류해 관리하고 있으며, 장기체류자의 경우 PCR 음성확인서가 있으면 시설격리가 아닌 2주간 자가격리만 하는 등 느슨한 대응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강 의원은 "람다바이러스는 코로나 항체를 중화시켜 백신 효과를 떨어뜨릴 수도 있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이 있는 만큼 백신만을 믿을 수도 없는 상황"이라며 "세 번의 실수는 없어야 하고 남미발 국내 입국자에 대한 선제적인 관리강화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 람다바이러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