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구시의사회, 1년 만에 오프라인 학술대회 개최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속 최신지견 습득과 회원간 화합 다져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7/07 [12:38]

대구시의사회, 1년 만에 오프라인 학술대회 개최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속 최신지견 습득과 회원간 화합 다져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1/07/07 [12:38]

【후생신보 대구지사】  대구광역시의사회(회장 정홍수)는 지난 3일 대구엑스코 3층에서 3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 대구광역시의사회 춘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2021메디엑스포 기간에 개최되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건강의료산업전, 대구의료관광전, 기자재전시회 등에 5개 의료단체 및 30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또한 충분한 휴식 시간을 주어 메디엑스포 1층 전시장을 참관 하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가 있었다.

 

메디엑스포 관람에 이어 진행된 학술대회 개회식에서 정홍수 회장은 “굳은 날씨에도 학술대회에 시간을 내어 참석해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1년만에 현장에서 개최되는 학술대회로 다양한 주제로 준비를 했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방역 지침을 잘 준수해 최신지견도 습득하고 회원 상호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B룸으로 나누어 진행된 학술대회 세션1 A룸(좌장 민복기 부회장)에서는 ▲당뇨병 UPDATE 2021(김혜순 계명의대 내분비대사내과) ▲갑상선 결절 환자, 언제 전원하는게 좋을까?(김성우 대구가톨릭의대 내분비대사내과) ▲어지럼증 신경과적 접근 및 치료(박재한 대구가톨릭의대 신경과)가, B룸(좌장 박원규 부회장)에서는 ▲개원가에서 꼭 알아야 할 심전도 증례(조현준 대구파티마병원 순환기내과) ▲개원가에서 만나는 흔한 내시경소견의 감별진단(박창근 대구파티마병원 소화기내과) ▲개원가에서 자주 보는 피부질환 마스터하기(류영욱 계명의대)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진 세션 2 A룸(좌장 박종원 부회장)에서는 ▲콜로콜록, 왜 기침이 안 낫죠?:만성기침의 치료(이재희 경북의대) ▲안검연축의 흔한 원인과 치료(유호성 경북의대) ▲비만의 최신약물 요법(조윤정 대구가톨릭의대) 강좌가, B룸(좌장 김성미 부회장)에서는 ▲코로나 블루, 어떻게 해결할까?(김양태 계명의대) ▲내 아이도 안경을 써야 하나요?(김원제 영남의대) ▲전립선 비대증 약물 치료 완전 정복(송필현 영남의대) 등의 최신 지견이 발표돼 회원들의 교육 욕구를 충족시켰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