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제한인간호재단 Covid-19 감염병 예방 온라인 교육

연남글로벌빌리지 센터 한국어 강좌 수강 외국인 약 150명 대상으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7/06 [14:46]

국제한인간호재단 Covid-19 감염병 예방 온라인 교육

연남글로벌빌리지 센터 한국어 강좌 수강 외국인 약 150명 대상으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7/06 [14:46]

【후생신보】 국제한인간호재단(이사장 이태화)은 오는 14~15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연남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Covid-19 감염병 예방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백신 접종이 확대되어가고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고자 하는 시점에서 외국인 강사들에 의한 집단 감염 사태가 이슈화 되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감염병 예방 교육이 미흡했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외국인 관광객 진료상담 지원센터(Tourist Healthcare Consultation Center)를 운영하고 있는 국제한인간호재단은 연남동 소재 연남글로벌빌리지 센터 한국어 강좌 수강 외국인 약 150명을 대상으로 [손씻기 및 마스크 착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할 것이다.

 

국제한인간호재단은 지난 2020년부터 2021년 현재까지 질병관리청 민간보조사업인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행태(손 씻기 및 기침예절) 실태조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첫 해인 작년 2020년 12월 17일 일 년간의 사업 성과에 대해 국민건강향상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 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 받은 바 있다. 올 2021년에도 질병관리청과 지속적으로 감염병 예방 사업을 지역사회에 확대하여 캠페인 및 예방 교육을 제공하고자 전국 간호대학생 서포터즈를 발족하고 전국 규모의 사업을 수행 중이다.

 

이번 연남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 사각지대였던 외국인 감염병 예방 교육이 이루어지게 되어 국제한인간호재단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제한인간호재단, 연남글로벌빌리지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