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의료 빅데이터·ICT기술 발전 협력

심평원‧가톨릭관동대, 업무협약 통한 동반자 관계 구축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6/22 [10:15]

보건의료 빅데이터·ICT기술 발전 협력

심평원‧가톨릭관동대, 업무협약 통한 동반자 관계 구축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6/22 [10:15]

【후생신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가톨릭관동대학교와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재양성 및 ICT기술 협력 강화를 위해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평원)과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황창희)는 지난 18일가톨릭관동대학교 유니버스텔 7층 컨벤션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보건의료 빅데이터와 ICT기술 등의 활용 및 확산을 통한 연구학습 활동 경쟁력 강화, ▲인적자원 및 교육 콘텐츠 등의 교류를 통한 최신 과학기술 적응력 제고 및 우수인재 양성,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등에 관한 자문과 신기술 교육특강 지원 등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황창희 총장은 “심평원과의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우리 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의료 빅데이터와 ICT기술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선민 원장은 “심사평가원의 빅데이터 분석 및 운영기술을 통해 보건의료 분야 인재양성 및 연구진작을 위한 협조를 아끼지 않고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보험심사평가원, 가톨릭관동대학교, 보건의료, 빅데이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