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동국생명과학, 기업 상장 추진 밝혀

대표 주관사 NH투자증권, 공동 주관사 KB증권 선정…2년 내 목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4/21 [11:01]

동국생명과학, 기업 상장 추진 밝혀

대표 주관사 NH투자증권, 공동 주관사 KB증권 선정…2년 내 목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4/21 [11:01]


【후생신보】동국제약 자회사인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박재원, 이영춘, 이하 동국생과)이, NH투자증권을 IPO(initial public offering, 신규상장) 대표 주관사로, KB증권을 공동 주관사로 선정하고 기업공개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동국생과는 2년 내에 기업공개를 통한 신규 자금 확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과 인공지능(AI), 바이오로직스 및 체외 진단 등 성장성이 큰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향후 바이오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M&A 등을 통한 성장 전략도 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성공적인 IPO를 위해 KPMG 출신의 이재혁 전무를 영입하기도 했다.

 

동국생과는 코로나 여파로 조영제 시장 상황이 침체됐음에도 불구하고 신규 거래처 확보와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국내 조영제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또한, 신규 원료의약품인 가토부트롤(Gadobutrol)의 해외 수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제약사 바이엘로부터 인수한 안성공장에서, 조영제 원료 및 완제 의약품 생산이 내년부터 본격화되면 원가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안성공장 본격 가동, 적극적인 오픈이노베이션 등 신규 상장에 발맞춰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활동들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5월 설립된 동국생과는 조영제와 함께 초음파 진단기기, CT, X-ray 등 국내외 기업들과 진단장비에 대한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병․의원에 판매 중이다.

 

지난해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익은 소폭 는 1,095억 원과 84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0억 가까이 줄었다. 전체 매출액의 1/5에 달하는 200억 가량을 지배회사인 동국제약을 통해 벌어들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국생명과학, 동국제약, 조영제, 기업 공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