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로핏, ‘NEUROPHET AQUA’ 유럽 인증 획득

기술력 해외서도 입증…글로벌 시장 진출 ‘박차’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4/07 [16:02]

뉴로핏, ‘NEUROPHET AQUA’ 유럽 인증 획득

기술력 해외서도 입증…글로벌 시장 진출 ‘박차’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1/04/07 [16:02]

【후생신보】  뉴로핏의 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가 유럽 인증을 획득,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뇌질환 AI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대표이사 빈준길)은 뇌영상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NEUROPHET AQUA)’의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뉴로핏 아쿠아’는 환자의 뇌 자기공명영상(MRI)을 분할해 뇌 위축 정도 등의 상태를 객관적인 레포트로 도출하는 뇌질환 분석 솔루션이다.

 

핵심 기술인 AI 기반 ‘뉴로핏 세그엔진(Neurophet SegEngine)’을 ‘뉴로핏 아쿠아’ 솔루션에 적용해, 인종,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1분 이내에 MRI 분할 및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뉴로핏은 이번 CE 획득으로 유럽 시장에 ‘뉴로핏 아쿠아’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유럽 시장조사기관 욜 디벨로먼트에 따르면 세계 의료 영상용 인공지능 시장은 2019년부터 연평균 36% 성장해 2025년 29억 달러(한화 약 3조 2,625억원)을 넘을 것으로 예측된다.

 

빈준길 대표이사는 “조건이 까다로운 유럽 CE 인증 획득을 통해 아쿠아의 기술력을 해외에서도 입증했다”며 “유럽 의료기관과의 현지 테스트 및 공동 연구를 통해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뉴로핏은 지난 3월 아쿠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쿠아 2.0’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달 중 출시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