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노엔,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제피토’ 출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4/01 [09:20]

이노엔,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제피토’ 출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4/01 [09:20]

【후생신보】inno.N(이하 이노엔)이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제피토정’을 출시하며 해당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제피토정’은 소장에서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막는 성분인 ‘에제티미브’와 간에서 콜레스테롤을 만드는 것을 막는 ‘아토르바스타틴’ 성분을 합한 복합제로, 혈중 지질수치를 개선한다.

 

원발성 이상지질혈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3상에서 제피토 복용군은 아토르바스타틴 복용군보다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의하게 감소시켰다.

 

스타틴계열 성분과 에제티미브 성분을 합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시장 규모는 지난 해 기준 약 4,700억 원 정도다. 이 중 제피토정이 포함되는 에제티미브, 아토르바스타틴 복합제 시장은 740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노엔은 “이번 제피토정 출시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했다”며 “심바스타정(심바스타틴), 비바코정(로수바스타틴), 로바젯정(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 제피토정(에제티미브+아토르바스타틴) 등 포트폴리오를 더욱 다각화해 환자 특성에 맞는 단계별 치료 옵션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피토정은 에제티미브와 아토르바스타틴 조합으로 10/10mg, 10/20mg, 10/40mg 등 총 3개 함량으로 출시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피토정, 이노엔, 이상지질혈증, 로수바스타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