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화제약, 경구용 항바이러스 치료제 특허 취득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3/04 [15:34]

대화제약, 경구용 항바이러스 치료제 특허 취득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3/04 [15:34]

【후생신보】대화제약(대표 노병태, 김은석)은 특허청으로부터 경구용 항바이러스 치료제인 'DHP23007'에 대한 특허(특허명: 수용성 활성 약학 성분을 포함하는 시럽제 또는 분말 제제 형태의 경구투여용 약학 조성물)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대화제약의 핵심 기반기술인 ‘DH-LASED (DaeHwa-Lipid bAsed Self-Emulsifying Drug delivery technology)’ 기술을 응용해 DHP23007의 주성분인 자나미비르의 낮은 생체이용률을 극복한 경구용 제형으로서, 흡입용 기구 등이 필요 없어 복약 편의성을 높일 수 있으며, 분말 제제이기 때문에 보관 및 유통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화제약 관계자는 “본 특허 등록으로 항바이러스제의 시럽화 및 분말 제제화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경구용 항바이러스제의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추가적으로 확보하게 됐다”라며 “DH-LASED 기반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개량신약을 연구하고 있어, 제형 변경을 통해 치료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약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화제약, 특허청, 경구용 항바이러스, 치료제, DHP23007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