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워터·에어 펌프 장착 ‘의료용 세척기’ 특허

대구가톨릭대병원 장태창 교수-(주)카이로스 공동 개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2/16 [09:47]

워터·에어 펌프 장착 ‘의료용 세척기’ 특허

대구가톨릭대병원 장태창 교수-(주)카이로스 공동 개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1/02/16 [09:47]

【후생신보】  대구가톨릭대병원 응급의학과 장태창 교수와 (주)카이로스(대표 김용민)가 공동 개발한 ‘워터 펌프와 에어 펌프를 장착한 의료용 세척기’가 특허 출원(특허권자 : (주)카이로스,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됐다.

 

장태창 교수는 2019년 1월 의료기기 제품화 촉진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카이로스와 협업해 시제품 제작 및 지난해 12월 28일 특허 등록을 마쳤다.

▲ 대구가톨릭대병원 응급의학과 장태창 교수(왼쪽)와 ㈜카이로스 김용민 대표가 공동으로 발명한 의료용 세척기 시제품을 들고 있다.

장태창 교수는 “응급의료센터에서는 교통사고, 산업재해, 추락, 화상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한 개방성 창상 환자를 치료한다. 현재는 이 과정에서 상처 감염 예방을 위한 창상 세척 시에 장비를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그래서 기존의 비효율적인 세척법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편리하고 효율적인 의료용 자동 세척 장비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개발된 세척기는 생리식염수를 워터 펌프로 수압을 조절해 원하는 압력으로 분사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현장에서 상처 세척 시 사용하기가 용이하다.

 

또한 공기 펌프를 이용해 상처의 시인성을 좋게 할 수 있고 필요시 수압과 공기압을 같이 이용하여 에어로졸 형태로 보다 적은 양의 수액으로도 효과적인 세척이 가능하다.

 

장태창 교수는 “응급상황에서 사용이 편리하도록 제작해 외상 환자에서 빠르고 효과적인 창상 처치가 가능하고 휴대용 장비는 구조, 구급 현장에 적용하여 초기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세척기(시제품)의 외관과 기능적이고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인허가와 제품 양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카이로스는 감염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제조하는 의료기기 제조업체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