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대웅, 코로나 치료제 政 생산장비 지원 대상 최종 선정

KIMCo 약 20억 원 지원 예정…연내 ‘DWRX2003’ 대량 생산화 계획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2/05 [10:54]

대웅, 코로나 치료제 政 생산장비 지원 대상 최종 선정

KIMCo 약 20억 원 지원 예정…연내 ‘DWRX2003’ 대량 생산화 계획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2/05 [10:54]

【후생신보】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 생산장비 구축지원 대상 과제로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정부과제 선정은 보건복지부의 치료제․백신 생산 장비 구축지원 사업단(KIMCo) 지원에 따른 것으로, 대웅은 1년간 약 19.5억 원을 지원받아 연내 DWRX2003 대량 생산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웅과 대웅테라퓨틱스가 함께 개발중인 니클로사마이드는 바이러스 제거․사이토카인 폭풍 저해․호흡곤란 개선 등의 효과가 다양한 동물모델에서 증명, 코로나19 올인원(All-in-one) 치료제로 주목받는 물질이다.

 

대웅은 니클로사마이드에 대해 한국을 비롯한 호주, 인도에서 임상 1상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올해 상반기 내 경증에서 중등증 환자 대상 다국가 임상 2상 결과를 확보, 하반기부터 국내외에서 순차적으로 조건부허가 및 긴급사용 승인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등증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다국가 임상 2상도 계획 중이다.

 

앞서 대웅은 또 다른 코로나19 치료제 후보인 ‘호이스타정’의 임상2상 대상자 모집 및 투약을 동일단계 국내 치료제 후보 중 가장 빠르게 완료한 바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이번 치료제 생산장비 구축지원 정부과제 최종선정을 계기로 국내외에서 진행 중인 임상시험을 마무리함과 동시에 치료제 공급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됐다” 며 “코로나19 팬더믹 종식을 목표로 안정적인 치료제 공급망을 확보하는 데 회사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웅제약, 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19, 호이스타, KIMCo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