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협회장 후보자 토론회 주관 신청받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2월 4일까지 접수…2월 24일~3월 12일 개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16:41]

의협회장 후보자 토론회 주관 신청받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2월 4일까지 접수…2월 24일~3월 12일 개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1/01/26 [16:41]

【후생신보】  제41대 의협회장 선거 후보자 토론회가 다음달 24일부터 시작된다.

 

대한의사협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6일 공문을 발송하고 제41대 대한의사협회 회장 선거 후보자 합동토론회 개최를 희망하는 단체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월 4일 저녁 6시까지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대한의학회장 ▲대한공공의학회장 ▲대한군진의학회장 ▲대한개원의협의회장 ▲대한병원의사협의회장 ▲대한전공의협의회장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장 ▲한국여자의사회장 ▲각 의학 전문지 대표에게 공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의협 회장 선거에 나서는 후보자들의 합동 토론회는 회원들이 각 후보자들의 선거 공약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후보자 합동토론회의 개최 가능 기간은 후보자 접수 및 후보자 번호 결정이 마무리된 이후인 2월 24일부터 3월 12일까지이다.

 

합동토론회 개최를 신청하고자 하는 기관은 후보자 합동토론회 개최 신청 공문 1부와 개최 계획서 1부를 제출하면 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신청을 접수한 후 개최 단체 및 일정을 조정해 2월 17일까지는 확정 통보할 예정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할 예정”이라며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 조치에 따라, 행사 인원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대체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일정 조율이 어려울 경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결정에 따라 개최가 불가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후보자합동설명회(정견발표회)는 2월 27일(화) 오후 4시 대한의사협회 용산 임시회관 7층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