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우리들병원 내시경 척추시술법, 전세계 생중계

이상호 박사·배준석 원장, 제4회 글로벌 심포지엄서 특강
전세계 척추의사 고난이도 내시경 척추시술에 관심 폭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1/20 [10:05]

우리들병원 내시경 척추시술법, 전세계 생중계

이상호 박사·배준석 원장, 제4회 글로벌 심포지엄서 특강
전세계 척추의사 고난이도 내시경 척추시술에 관심 폭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1/01/20 [10:05]

【후생신보】  38년간 척추 전문 우리들병원이 정립하고 발전시켜온 내시경 척추 시술법이 ‘웨비나’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돼 전세계 척추의사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우리들병원 이상호 박사(우리들병원 회장)와 청담 우리들병원 배준석 원장은 지난 13일부터 4일간 에든버러 영국 왕립 외과대학 산하 국제 내시경 척추 아카데미 에스피나와 세계적 내시경 기구 회사 조이맥스가 공동 주관한 ‘제4회 글로벌 심포지엄‘에 초청받아 내시경 척추 디스크 시술 섹션을 맡아 강연했다.

이번 강연은 웨비나 채널을 통해 2시간 동안 생중계 되었고 세계 각국의 척추 의사들이 실시간 접속한 가운데 열띤 경청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상호 박사는 ‘내시경 척추 시술의 35년간의 경험’이라는 강연을 통해 1900년대부터 진보를 거듭해온 최소침습 척추 치료법의 발전사와 최근 내시경 기술이 도달한 다양한 고난도 허리 디스크 질환의 증례를 소개했다.

 

특히 경성 디스크나 석회화된 디스크를 치료할 수 있는 내시경 허리 디스크 시술과 80세 이상 초고령 환자도 안전하게 시행할 수 있는 내시경을 이용한 요추유합술 등 고난도 척추질환에 관한 내시경 신기술은 참가 의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 배준석 원장은 측만증의 내시경 치료, 흉추 및 경추 협착증의 내시경 감압술 등 다양한 증례를 통해 내시경 시술의 최신 기술을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들병원, 내시경 척추시술법, 내시경 허리 디스크 시술, 경추 및 흉추 디스크, 이상호 박사, 배준석 원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