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김용주 교수,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학술상’ 수상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12/01 [10:08]

김용주 교수,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학술상’ 수상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12/01 [10:08]

【후생신보】김용주 한양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지난달 28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0년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학술대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논문은 ‘상부 위장관 증상과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위장 감염 소아 환자에서 위장 점막 소마토스타틴 분비 D세포에 관한 분석’으로 상부위장관 증상별 위장 점막의 D세포 변화와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감염 시 위장 점막의 D세포 변화를 관찰해 향후 소아 위장관질환 치료제 개발에 단초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용주 교수는 “소아에서 위장 내시경 검사와 위장조직을 채취하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상부 위장관 증상 환아들에게 내시경 검사를 시행해 의미 있는 결과를 얻게 됐다”면서 “소아 위장 점막에서 소마토스타틴 분비 세포인 D세포 연구는 국내 최초이며 향후 소아 위장관질환 치료제 개발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용주 교수는 1986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Harvard Medical school과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에서 연수했다. 

 

대한소아과학회 법제위원 및 정보통신 위원, 영양위원, 소아소화기영양학회 감사 및 심사위원, 대한모유수유의학회 회장, 한국유니세프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 만들기 위원회(BFHI)’ 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소아과학 교과서’, ‘진료실에서의 모유수유 상담’, ‘소아의 영양(이상 공저)’, ‘소아정맥영양’, ‘소아 염증성 장질환 환자와 부모를 위한 가이드’, ‘염증성 장질환의 영양 관리’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양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용주 교수,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학술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