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과일 먹는 사람, 혈압 낮다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1/26 [08:00]

건과일 먹는 사람, 혈압 낮다

신인희 기자 | 입력 : 2020/11/26 [08:00]

건과일이 탁월한 영양 간식이 될 수 있다.

 

미국 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자 중에 절반 정도는 좋지 않은 식습관이 원인이고 특히 섬유질과 칼륨, 심장건강에 유익한 생리활성물질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을 섭취하지 않는 식습관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가격이 높고 신선도를 유지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 과일을 많이 섭취하지 못하는 이유인 것으로 조사됐다.

 

텍사스 공과대학에서 생과일보다 저렴한 건과일이 생과일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National Health and Nutrition Examination Survey 자료를 분석한 결과 건과일을 먹는 사람은 건과일을 먹지 않는 사람보다 건강에 좋은 식습관을 지니고 있었고 체질량지수가 낮고 허리둘레가 얇고 수축기 혈압이 낮은 경향을 보였다.

 

흥미로운 것은 건과일을 먹은 날에 전체적인 과일 섭취량이 많았다는 것이며 예상과는 달리 건과일을 먹지 않은 날에 생과일 섭취량이 늘지 않았고 과일 섭취량이 권장량에 미치지 못하는 사람은 건과일을 먹는 것이 전체적인 과일 섭취량을 늘리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고 Valerie Sullivan 박사는 말했다.

 

Penn Stat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