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유휘성 씨의 모교 사랑, 고려대에 10년간 60억 기부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11/16 [15:12]

유휘성 씨의 모교 사랑, 고려대에 10년간 60억 기부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11/16 [15:12]

【후생신보】유휘성 씨(고려대 상학, )가 고려대의료원에 또 10억원을 기부했다. 유휘성 씨가 지난 10년 간 모교에 기부한 금액만 50억, 이번에 또 10억 원을 추가로 내놓은 것이다. 

 

이번 기부식은 지난 3일 오전 고려대 본관에서 유휘성 교우를 비롯해 김영훈 의무부총장, 송혁기 대외협력처장, 정희진 의무기획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 씨는 건축․토목 분야에서 자수성가한 인물로 “돈이란 사람의 체온과 같아 온기가 돌 때 나눠야 한다”는 신념 하에 지난 2011년부터 평생 모은 재산을 고려대에 아낌없이 지원해 왔다. 지금까지 세 번에 걸쳐 각 10억 원을 기부했고 자신이 평생 살아온 잠원동 아파트(당시 시가 22억)도 내놓았다.

 

이와 별도로 이번에 기부된 10억 원은 유 씨의 뜻에 따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학발전기금과 심혈관 질환 연구기금으로 사용 될 예정이다.

 

기부식에서 유휘성 교우는 “마음의 고향인 본교 뿐만 아니라, 최근 나날이 발전하여 고대인들에게 새로운 자긍심이 되고 있는 의료원에 대한 기부도 예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다”며 “코로나19로 의료계가 힘든 시기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의학발전과 심혈관질환 연구를 위해 요긴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 또한 “교우님이 보여주신 나눔의 마음은 가치로 환산할 수 없는 귀중한 것이라 생각한다. 기부자 분의 소중한 뜻에 따라 넥스트 메디슨(Next Medicine)을 구현하는 초일류 의료기관으로의 도약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을 쉬지 않고 이어 나가겠다”라고 화답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려대, 고려대의료원, 유휘성 교우, 김영훈 의무부총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