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한신장학회, 국제화에 ‘가속페달’

라파엘인터내셔널과 협약, 개도국 의료진 교육 등 확대 노력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16:23]

대한신장학회, 국제화에 ‘가속페달’

라파엘인터내셔널과 협약, 개도국 의료진 교육 등 확대 노력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10/26 [16:23]

▲ 안규리 라파엘 인터내셔널 이사장(좌)과 양철우 대한신장학회 이사장이 협약식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후생신보】  신장학회가 국제화에 가속페달을 밟고 있다.

 

대한신장학회(이사장 양철우)는 지난 22일 개발도상국가 의료지원 및 현지 의료진 교육활동을 펼쳐온 라파엘인터내셔널(이사장 안규리)과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개발도상국가 의료인들의 대한신장학회 회원 가입 및 활동 지원, 신장학회의 국제학술대회 개최 시 개발도상국가 의료인들의 초청 및 지원, 라파엘이 진행하는 개발도상국가 의료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대한 학회의 지원, 학회지에 개발도상국가 의료인의 투고 활성화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 포함되었으며 향후 신장학회의 국제적 위상제고와 라파엘인터내셔널의 해외 의료지원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대한신장학회가 국제화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To the Asia’를 가속화하고 개발도상국가 의료진에 대한 교육 및 학회 참여 기회 확대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 양철우 이사장은 라파엘 인터내셔널의 해외 의료지원사업의 성과를 치하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표명했으며 안규리 이사장은 대한신장학회 국제화 노력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