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심사평가연구소, ‘HIRA 정책동향’ 학술지 등재 본격 추진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10/19 [10:57]

심사평가연구소, ‘HIRA 정책동향’ 학술지 등재 본격 추진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10/19 [10:57]

【후생신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연구소는 그동안 정기간행물로 발간하던 ‘HIRA 정책동향’을 보건의료와 건강보험 정책분야에 널리 활용되도록 전문 학술지 등재 계획을 본격 추진한다.

 

‘HIRA 정책동향’은 심사평가연구소가 설립된 2007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2020년 9월(제14권 4호)까지 총 83권을 발간했다. 정책현안, HIRA연구, 진료경향분석, 해외동향 등 다양한 섹션으로 구성해 격월 발행하며, 온라인 게재 및 구독자 우편발송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HIRA 정책동향’의 전문학술지 등재는 이진용 심사평가연구소장이 지난 8월 취임하면서 내건 약속이다.

 

이진용 소장은 취임사에서 ‘세계 최고의 건강보험관련 연구소’를 지향하는 한편, ‘HIRA 정책동향’을 등재학술지로 전환해 건강보험 정책 수립의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토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는 연구소의 연구성과는 물론, 시의적절한 정책현안을 발굴해 정부, 학계, 의료계 등 다양한 현장의 소리도 담아내고, 나아가 해외 제도의 최신동향도 전달함으로써 「HIRA 정책동향」의 가치를 더욱 높이겠다는 취지다.

 

2021년에는 ‘HIRA 정책동향’이 학술지 등재로서의 첫 단추로 전용 웹페이지 구축과 함께, 외부 연구자의 투고도 적극 지원하는 ‘온라인 논문 투고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운영 중인 섹션 이외에 보건의료와 건강보험 전반에 대한 의견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섹션을 추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HIRA 정책동향’을 비롯한 심사평가연구소의 연구성과와 발간물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와 HIRA OAK 리포지터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연구소, HIRA 정책동향, 학술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