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감]김민석 의원, ‘국감톡’ 카카오채널 개설

손쉽게 국정감사 의견 제안할 수 있어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10/07 [13:09]

[국감]김민석 의원, ‘국감톡’ 카카오채널 개설

손쉽게 국정감사 의견 제안할 수 있어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10/07 [13:09]

【후생신보】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의원(보건복지위원장)이 국회 최초로 카카오채널을 활용한 스마트 채팅 '국정감사 플랫폼' 서비스를 개설했다.

 

김 의원이 개설한 국정감사 플랫폼은 카카오채널에 ‘국감톡!’이라는 브랜드로 개설됐으며 키워드형 자동 대화를 통해 손쉽게 국정감사에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또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일반정보와 국감 의정활동에 대한 각종 정보를 마치 타인과 채팅을 하듯 키워드 선택을 통해 쉽게 찾아보고 접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국회 국정감사도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상황에서 국회에서 스마트 키워드 채팅 기능을 활용한 국감 서비스를 구축한 것은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민석 의원이 처음이다.

 

특히, 본 서비스는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함께 일하고 있는 여야 의원들을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이 생소할 수 있는 국정감사라는 용어와 보건복지위원회에 대해 자동 채팅 답변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김민석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코로나19 국정감사의 모범을 보이고 국정감사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방법을 고민하다 스마트 채팅 기반 국감 플랫폼을 개설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카카오 채널검색을 통해 열린 국감에 함께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국감톡'을 검색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의원, 보건복지위원장, 국정감사 플랫폼, 국감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