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 보건의료·사회복지 대학생 장학금 1억 원 기탁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09:03]

건보공단, 보건의료·사회복지 대학생 장학금 1억 원 기탁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9/14 [09:03]

【후생신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과 지난 11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푸른등대 국민건강보험공단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푸른등대 국민건강보험 장학금 지원 사업’은 공단이 소재한 강원지역 내 보건의료·사회복지 계열 전공자 대학생 25명에게 1년간 400만 원의 장학금(총 1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도부터 시행해왔다.

 

건보공단과 장학재단은 지난 7월 한 달간의 모집 기간을 거쳐, 해당 사업에 지원한 19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서류 및 자기소개서 심사를 거쳐 25명의 장학생을 선발·후원할 계획이다.

 

또한, 건보공단은 전국 89개 지역아동센터에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을 설치하여 방과 후 체험교실 운영 및 도서 지원 등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앞으로 선발될 장학생 모두 지역사회에 기여할 보건·복지 분야의 인재이다”라며 “우리 미래를 밝힐 꿈나무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