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영양의학회, “면역 치료 체계적 연구 시급”

차의과대학 이윤경 교수, 이스미젠 임상 효과 검증 사례 발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9/01 [16:09]

영양의학회, “면역 치료 체계적 연구 시급”

차의과대학 이윤경 교수, 이스미젠 임상 효과 검증 사례 발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9/01 [16:09]

【후생신보】코로나19가 전세계를 강타 중인 가운데 면역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 학회에서 면역치료에 대한 체계적 연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와 주목된다.

 

차의과대학 이윤경 교수는 최근 개최된 한국영양의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임상에서의 실제 면역치료’ 주제 발표를 통해 “의사에 의한 면역치료에 대한 체계적인 경험과 치료가 거의 전무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윤경 교수는 발표에서 “면역치료의 기본은 NK 세포 활성도를 1500 이상 유지해야 T세포에 충분한 정보를 제공, B세포가 충분한 Immunoglobulin 생성이 가능하다”고 전하고 1년간 환자를 추적 관찰한 면역 치료제의 임상 면역치료 결과를 공유했다.

 

이어 이 교수는 “면역치료 즉, DCs, NK 세포 활성, T세포 활성, B 세포 활성, 항체 형성에 유일하게 효과적인 약물로 이스미젠 설하정이 환자 중 100%에게 임상효과를 검증했다”고 밝히고 “보조적으로 흉선이 퇴화되거나 NK 세포 활성이 500 이하로 낮은 환자는 이뮨젠 주사 병용을 권고해 환자의 영양상태를 고려한 IVNT의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면역 치료의 기본은 단순하게 한 가지 지표가 아닌 바이러스 혹은 세균 감염시 면역반응에 관여하는 요소가 연쇄적으로 올라야 의미 있는 치료 결과”라며 “모든 면역 요소를 올리는 약물은 이스미젠 설하정이 유일한 치료제”라고 강조했다.

 

보조 치료제인 이뮨젠 주사(싸이모신알파1)와 IVNT는 한계가 있으나 환자의 종합적인 상태를 고려해 처방하면 될 것이라고 이 교수는 덧붙였다.

 

이날 참석한 다수 의사들도 “면역치료를 체계화해야 한다”는 이윤경 교수의 주장에 공감하고 “한약, 홍삼 등에 대한 관련된 면역력에 대해서는 근거 중심의 의학적 면역치료법임이 우선 확인돼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