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코로나19 시대 척추종양학 연구 방향 제시

대한척추종양연구회, 제22차 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8/12 [17:11]

코로나19 시대 척추종양학 연구 방향 제시

대한척추종양연구회, 제22차 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08/12 [17:11]

【후생신보】  대한척추종양연구회(http://ksors.or.kr 회장 손문준 인제의대)에서는 오는 22일 신경외과 전문의와 다학제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제22차 정기학술대회’를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한다.

 

이번 정기학술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참석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녹화 동영상 송출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와 관련, 손문준 회장(일산백병원 신경외과)은 “코로나19 감염증의 위협으로 일상의 삶이 단절된 채로 습하고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 어두운 의료계의 현실에서도 언택트가 생존의 유일한 대안으로 자리잡는 변화된 환경을 직시하고 단절의 한계를 극복하며 회복과 치유를 위한 연결의 노력으로 척추 종양학 연구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반영하듯이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뉴노멀: 코로나-19 대유행시대의 척추 종양학 연구(The New Normal: Spine Oncology Research in the COVID-19 pandemic)’이다.

 

학술대회의 구성은 1부 ‘언텍트 시대의 척추 종양학 치료의 새로운 경향’을 주제로 진행되며 ▲코로나19와 척추수술(조대철 경북의대) ▲종양학에 대한 수술후 조기 회복(이창현 서울의대) ▲인간이 세상을 어떻게 인식하는가?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신경학적 관점(신동아 연세의대)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초청강연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임상적 판단(서성욱 성균관의대) ▲MD Anderson 암센터에서의 척추종양 수술후 조기 회복(Claudio Tatsui 미국 MD Anderson Cancer Center)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전이성 척추암 치료의 최신지견’를 주제로 열리는 2부에서는 ▲간암 척추 전이암 치료의 최신지견(최일 한림대동탄성심병원) ▲폐암의 척추전이암 치료의 최신지견(손동욱 부산의대) ▲신장암 척추전이의 치료의 최신지견(이호진 가톨릭의대)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마지막 3부는 ‘원발성 척추종양의 수술적 치료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척수종양(이승준 성균관의대) ▲척추 거대세포 종양에 대한 최신 치료전략(이선호 성균관의대) ▲척추 축삭종(박진훈 울산의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손문준 회장은 “Post-COVID 비대면 시대에 척추종양의 치료에서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정기학술대회에 많은 회원 분들과 관련 분야 의료진 분들의 참여 접속 및 성원을 부탁드립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참여한 회원들에게는 의사협회 연수평점 4점이 제공되며 심포지엄 강의 참여시간 정보에 따라 연수평점이 인정된다.

 

참가신청은 온라인 학술대회 홈페이지(URL) (http://conference.ksors.or.kr)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신청 시 설정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학술대회 당일 온라인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 전용사이트에서 동영상 및 실시간 강의 영상이 송출된다.

 

학술대회 당일 실시간 송출되는 강의영상 시청을 통해 온라인 학술대회 참여가 가능하며 해당 플랫폼에서 시청한 강의 시간이 합산되며 해당 연수평점이 인정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