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보공단,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완료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8/05 [07:35]

건보공단,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완료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8/05 [07:35]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고려대학교 등 7개 법학전문대학원생 9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0일부터 2주간에 걸친 실무수습 연수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실시하고 31일 수료식을 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건보공단은 2010년부터 매년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실무수습을 실시해왔다. 7월까지 153명의 실습생을 배출했으며, 고려대·성균관대·한양대학교 등 법학전문대학원과 협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실무수습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법조인 양성을 목적으로 국민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전반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공단 상근변호사의 소송실무 지도 등으로 진행하고 있다. 

 

실무수습에 참가했던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은 “건강보험제도의 우수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며 “최근 관심이 높은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제도와 보험료 부과체계 등 세부 제도에 대하여 접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김덕수 기획상임이사는 “올해는 건강보험도입 43주년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출범 2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서, 2020년 실무수습을 실시하게 되어 더욱 기쁘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