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가톨릭대병원 권동락 교수, 재활의학회 연구기금 수상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7/23 [08:56]

대구가톨릭대병원 권동락 교수, 재활의학회 연구기금 수상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07/23 [08:56]

【후생신보】  권동락 대구가톨릭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가 지난 17~18일 양일간 서울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된 2020년 제34차 대한재활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인해(仁海) 오정희٠인당(仁堂) 정진상 연구기금’을 수상했다.

 

권 교수는 ‘고정에 의한 토끼 비복근의 근위축에서 폴리데옥시리보뉴클리오티드(PDRN)와 미세전류자극의 비복근 재생 상승 효과’라는 주제로 연구기금을 수상했다.

 

권 교수의 연구는 최근 고령화로 인한 근감소증의 한가지 치료 방법으로 인체에 무해한 폴리데옥시리보뉴클리오티드와 미세전류를 병합해 근육의 재생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실험연구이다.

 

이번 수상과 관련 권 교수는 “대한재활의학회에서 인해(仁海) 오정희٠인당(仁堂) 정진상 연구기금을 수상해 기쁘다”며 “의국원들 모두가 노력한 결실로 그 노고에 감사한다. 향후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진단법과 치료법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권동락 교수는 2017년 대한재활의학회 제45회 추계학술대회 재활의학 우수연제상, 2018년 대한재활의학회 제46회 추계학술대회 재활의학 우수포스터상, 2019년 대한재활의학회 제47회 추계학술대회 재활의학 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