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칸젠, 바르는 보톡스 핵심기술 국가과제 선정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7/14 [17:40]

칸젠, 바르는 보톡스 핵심기술 국가과제 선정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7/14 [17:40]

【후생신보】바이오 벤처기업 칸젠은 거대분자 피부투과 핵심기술인 ‘세포투과성펩타이드’(CPP)를 이용한 바르는 보툴리눔 톡신 사업화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국가과제(2020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로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CPP는 세포나 피부에 침투력이 없거나 약한 단백질(의약품, DNA, RNA, 톡신) 등의 거대분자를 피부나 세포에 이끌고 들어가게 할 수 있는 특수한 펩타이드로 최신 바이오 플랫폼 기술이다.

 

칸젠의 연구소장 최원섭 박사는 “칸젠의 CPP 특허기술은 기존의 유사 기술에 비해 거대분자의 피부세포 침투력이 다양한 실험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며 “이번 과제를 통해 바르는 보툴리눔 톡신 치료제와 고기능성 화장품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칸젠은 “국내 설산에서 자체 발굴한 보툴리눔 톡신 균주, 화장품 원료 생산균주, 히알루론산 생산 균주의 배양 및 정제의 원료생산기술, 자체 개발한 CPP 피부과학기술을 바탕으로 치료제 시장과 고기능성 화장품 영역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칸젠은 서울대학교 생명공학공동연구원에서 혁신형 바이오 의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벤처 기업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칸젠, 바르는 보톡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