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사회통합돌봄 홍보 UCC 영상 공모' 당선작 시상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7/10 [10:00]

'지역사회통합돌봄 홍보 UCC 영상 공모' 당선작 시상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7/10 [10:00]

【후생신보】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5월 4일부터 6월2일까지 전국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지역사회 통합돌봄 홍보UCC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지난 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장애인 등이 병원․시설보다 '평소 살던 곳'에서 살면서 독립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등을 제공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제도 도입의 필요성을 알리고 대상자에게 통합돌봄서비스를 제공한 우수사례를 발굴해 통합 돌봄 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확산 및 정책공감대 형성을 위해 진행했다

 

공모 결과 2차에 걸친 심사절차를 거쳐 대상에 '아직은 살만한 인생', 최우수상에 '옆집 이웃 발달장애인' 등 총 6편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2명)에는 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2명)에는 상금 각 7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공단(노인장기요양보험 포함) 홈페이지에 게시 및 전국지사 민원실에 송출해 홍보 할 예정이며 보건복지부와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실시하는 전국 16개 기초자치 단체(시·군·구)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해 통합돌봄 제도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알릴 계획이다.

 

강청희 급여상임이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통합돌봄을 경험한 분들의 소중한 사례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으며 제도의 필요성을 실감했다"며 "선도사업 지역 외에 일반 국민에게도 통합돌봄의 의미와 내용이 전달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UCC 공모전, UCC, UCC공모전, 지역사회, 통합돌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