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려대, 솔메딕스와 의료기기 공동 개발 MOU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11:58]

고려대, 솔메딕스와 의료기기 공동 개발 MOU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7/09 [11:58]

【후생신보】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단장 김병조)과 의료기기 전문 벤처기업 솔메딕스(대표 양인철)가 지난 8일 국산 혁신 의료기기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마포구 솔메딕스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조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 단장과 솔메딕스 양인철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산 혁신 의료기기 아이디어 발굴 및 공동 연구개발, 기술 교류 △국산 혁신 의료기기 상용화를 위한 임상시험 분야 공동 사업 추진 △국산 혁신 의료기기 보급 확대를 위한 상호 협업 △산․학․병 융복합 연구인력 양성을 위한 연구인력 간 인적 교류 △연구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학술 행사 및 정보 교류 프로그램 개설 등이다.

 

김병조 단장은 “양 기관은 6월 국내 최초로 유럽 MDR 기준에 따른 의료기기 공동 임상시험에 착수하며 협력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며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양인철 솔메딕스 대표는 “훌륭한 연구 역량과 인프라를 보유한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순수 국산 혁신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공동 연구로 개발된 의료기기를 통해 국내외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 솔메딕스, 김병조 단장, 양인철 대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