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보공단, 저소득 영유아가정 육아용품 지원

박원빈 기자 wbp@whosaeng.com | 기사입력 2020/06/29 [10:03]

건보공단, 저소득 영유아가정 육아용품 지원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6/29 [10:03]

【후생신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저출산 분위기 속 육아에 힘쓰는 부모를 응원하기 위해 육아용품 세트 ‘건이강이 나눔상자’ 3000개를 제작, 저소득 영유아 보육 및 출산 가정에 지원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건보공단 이태근 총무상임이사와 봉사단원들은 최근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서울 마포구 소재)를 방문해 500개의 육아용품 세트를 기증했다. 이는 전국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아울러 건보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와 시·군·구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2500개의 ‘건이강이 나눔상자’가 전국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쓰여질 계획이다.

 

2018년도부터 시작한 ‘건이강이 나눔상자’ 프로젝트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 추진하고 있다. 지난 3년 동안 총 1만400개의 ‘육아용품 세트’는 전국 저소득 가정의 출산·육아부담 경감을 위해 지원됐다.

 

김용익 이사장은 “OECD 국가 중 합계 출산율이 1명 미만인 유일한 국가라는 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극복하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며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육아용품, 저출산, 건이강이 나눔상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