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 한부모가족 자립 ‘건강보험 희망풍선’ 지원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0:00]

건보공단, 한부모가족 자립 ‘건강보험 희망풍선’ 지원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6/29 [10:00]

【후생신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사회적 소외계층인 한부모가족의 학습 및 취업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건강보험 희망풍선’ 기증식을 지난 26일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건강보험 희망풍선’은 한부모의 자립을 위해 폭넓은 직업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비 지원, 자녀와 건강한 가족의 모습을 담기 위한 성장앨범 제작비 지원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올해는 전국 8개소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16년부터 공단 임직원의 기부금으로 지원되어온 ‘건강보험 희망풍선’ 사업은 시행 첫해 강원도 춘천시 ‘요셉의 집(1호점)’ 지원 대상 7명 전원이 네일아트, 바리스타 자격증 등 취득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총 17개 시설, 133명을 지원했다.

 

올해부터는 자녀에게까지 교육기회가 확대되어, 전국 8개소 시설의 64세대 한부모가족을 지원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한부모 자녀의 성장과정을 담은 앨범 제작으로 가족에게 뜻깊은 추억을 전달하고, 한부모 자립 지원 등을 통해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