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대한간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질환별 네트워크 구축으로 환자들의 신약접근성 향상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6/12 [09:50]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대한간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질환별 네트워크 구축으로 환자들의 신약접근성 향상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0/06/12 [09:50]

【후생신보】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과 대한간학회(이사장 이한주)는 지난 11일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높은 간질환(지방간, 간경변, 간암 등)의 신약개발을 위해 공익적 임상시험 활성화 등 간질환 환자들의 신약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신약개발 역량 발전을 위한 자문, 연구, 정보 교류 △글로벌 임상시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제약산업 및 임상시험분야 교육·협력 등을 추진하게 된다.

 

배병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은 “국내 미충족 의료수요가 높은 질환에 대한 치료제 등 신약개발을 돕기 위해서는 질환별 네트워크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민들의 신약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가임상시험지원센터 및 신약개발 정보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간학회 이한주 이사장은 “간질환의 환자가 대부분 보존적 치료에 의존하고 있어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안전한 치료제 등 신약개발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