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 유튜버의 헌혈 참여 호소… 공익 캠페인 유튜버 협업 열풍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코로나19 극복 위해 인기 유튜버와 협업 진행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1:39]

인기 유튜버의 헌혈 참여 호소… 공익 캠페인 유튜버 협업 열풍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코로나19 극복 위해 인기 유튜버와 협업 진행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0/06/02 [11:39]

【후생신보】 최근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사회•경제적 생활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가운데, 정부를 비롯한 공공기관이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는 다양한 연령층을 공략하기 위해 인기 유튜버와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이 인기를 얻고 있다.

 

 


◆ 보건복지부, 코로나19 극복하기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 및 헌혈 참여 호소

 

보건복지부는 지난 4월, 코로나19로 혈액 적정 보유량이 부족한 현실을 알리고 헌혈 참여를 호소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와 함께 한 유튜브 영상을 공개했다.


‘피지컬갤러리’ 채널의 인기 유튜버 ‘빡빡이 아저씨(김계란)’는 구독자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해 헌혈자 수가 감소한 현실과 함께 코로나19는 헌혈로 인해 전염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리며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헌혈에 동참할 것을 부탁했다.


헌혈과 관련된 콘텐츠를 다룬 유투버는 ‘빡빡이 아저씨’뿐이 아니다. 유튜버 ‘부산의사 김원장’은 본인의 헌혈참여 Vlog를 통해 헌혈 참여를 장려했고, ‘칼슘박사 SEAN LEE TV’는 코로나19 사태와 헌혈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다뤘다.


보건복지부는 인기 유튜버들과 함께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도 진행했다. 초등학생들의 대통령이라는 뜻의 ‘초통령’으로 불리는 유튜버 ‘도티’와 함께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 송을 제작해 모두가 생활 방역 행동 수칙을 실천할 것을 권장했다. 도티는 ‘그래 그래 결국엔 다 함께 이겨낼 수 있을 거야’라는 희망적인 가사와 함께 생활 방역 수칙을 가사로 풀어낸 캠페인 송을 불렀다. 댄스 신동으로 알려진 ‘어썸하은’ 채널을 운영하는 ‘나하은’ 또한 동생과 함께 코로나19 예방 수칙과 면역력 강화 스트레칭을 소개하며 코로나19를 활기차게 이겨내는 법을 소개했다.


◆행정안전부,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대구•경북 지역 농산물 판매

 

행정안전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대구와 경북 지역의 농산물 판매를 위해 인기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쇼호스트 ‘문천식’과의 협업을 통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입짧은햇님’과 ‘문천식’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외식산업의 위축과 학교급식의 중단으로 우리 농산물 판매가 어려운 현실에서 대구와 경북 지역 농가의 싱싱한 농산물을 소개하며 적극적인 소비를 권장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정부가 조금이나마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인기 유튜버와의 협업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고 전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수혈이 필요한 위급 환자들을 위해 헌혈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